본문 바로가기
관심분야

배우 박희순 프로필 키 몸무게 MBTI 배우자 경력 등 다양한 정보

by StarCoaster 2022. 2. 21.
반응형

배우 박희순은 크게 각인될만한 작품이 많지는 않지만 그래도 이미지를 떠올리면 생각나는 작품들이 꽤 있는 오랜 경력의 베테랑 배우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배우 박희순의 프로필 키와 몸무게, 배우자, 경력 등 다양한 정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정말 다양한 영화에서 감초와 같은 역할을 많이 연기했는데 형사나 악역을 많이 연기한 것은 쭉 이어져온 이미지 때문이 아닐까 싶습니다.

박희순-메인
박희순-메인

 

배우 박희순 키는 스크린에서 볼 때 제 추측으로 170 후반에서 180 초중반 정도로 생각했었는데요. 실제 키는 180cm라고 합니다. 영화 '간기남'에서 배우 박시연보다 큰 것 때문에 키가 많이 커 보였는데 그에 비해서는 실제 키가 많이 크지는 않은 것 같아 놀랐습니다. 혈액형은 O형이고 큰 키에 어울리게 발 사이즈는 280mm라고 합니다. 배우 박희순의 데뷔는 1990년 트레이닝이 혹독하기로 소문난 극단의 연극배우였다고 합니다.

박희순-흑백
박희순-흑백

 

배우 박희순은 서울의 배명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서울예술전문대학 연극과를 나온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박희순이 데뷔하고 활동했던 연극 극단은 '목화'라는 이름을 가진 곳으로 연기 트레이닝이 혹독하기로 유명한 곳입니다. 해당 극단에서 배우 유해진의 선배기수라는 것에 또 한 번 놀랐습니다. 개그맨 박휘순과 이름이 비슷해 헷갈려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이미지는 완전히 정반대 느낌인데 말이죠.

박희순-품절남
박희순-품절남

 

2015년 6월에 혼인신고를 하였으며 배우자는 배우로 활동하던 박예진으로 박희순과는 11살의 나이차를 가지고 있습니다. 꽤 많은 나이차에도 불구하고 2011년부터 공개연애를 이어오다가 공개연애 약 5년여 만에 혼인신고를 하게 됩니다. 배우 박희순을 떠올릴 대표 영화라고 한다면 아마도 영화 '세븐데이즈', '간기남', '마녀'가 아닐까 싶습니다. 많은 사랑을 받았거나 스크린에서 박희순의 비중이 높았던 영화들로 제가 개인적으로 재밌게 본 영화들입니다. 최근 투자 열풍으로 인해 브라운관에서 방영이 많이 되고 있는 영화 '작전' 은 알려지기 전부터 재밌게 봤던 영화지만 주제의 특성 때문인지 대중적으로 많이 알려져 있지 않았던 작품인 것 같습니다.

박희순-턱시도
박희순-턱시도

 

배우 박희순은 이목구비가 강렬한 이미지를 가져서인지 맡은 배역이 대부분 형사, 조직의 보스, 왕, 악역 등 강한 이미지를 많이 연기했습니다. 목소리도 약간 허스키한 듯 울려서 나오는 소리가 이미지에 맞아서 더욱 부각되는 것 같습니다. 그중에서 박희순에게 많은 인기와 상을 안겨준 역할은 단연 형사 역할이라고 말할 수 있겠습니다. 영화 '세븐데이즈'에서 형사를 연기하였고 쳥룡영화상 남우조연상을 수상하였으며 주연을 맡았던 영화 '간기남'에서도 형사를 연기하였습니다.

박희순-광고
박희순-광고

 

배우 박희순의  MBTI는 INFJ-T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선의의 옹호자라는 명칭을 가지고 있는데 다수와의 만남보다는 소수의 만남에 진실된 대화를 선호하는 유형이라고 합니다. 신중한 편으로 여러 방식의 표현을 해도 다 진심인 편이라고 합니다. 역시 겉모습만 보고 판단하면 안 된다는 말이 맞는 것 같아요. 악역이나 강한 이미지를 많이 연기하지만 신중하고 스트레스에 약하며 진실된 대화를 좋아하는 유형이라니 말이에요. 물론 어느 정도는 재미로 봐도 좋겠죠.

박희순-선글라스
박희순-선글라스

 

배우 박희순 나이는 1970년 2월 13일 생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종교는 무교였는데 개신교로 전향했다고 하네요. 박희순을 떠올리면 정말 아쉬운 작품 중 하나는 '세븐데이즈'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정말 긴 플레이타임에도 불구하고 흥미진진하고 재밌는 명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개봉 후 얼마 지나지 않아 배우 '하정우', '김윤석' 주연의 영화 '추격자'가 개봉하면서 그 명성에 조금은 가려진 느낌이 개인적으로 듭니다. 하지만 이 영화를 통해서 청룡영화상 남우조연상을 받았다는 것만 봐도 작품 자체의 완성도와 인기를 어느 정도 짐작하실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박희순-카리스마
박희순-카리스마

 

영화 '세븐데이즈'는 배우 박희순, 김윤진, 김미숙이 주연을 맡은 추리 스릴러 영화인데 딸을 납치당한 승률 높은 변호사 김윤진이 친구인 형상 박희순과 함께 사건을 해결해나가는 스토리입니다. 명품 연기를 보이는 김윤진과 함께 감초 역할을 잘 소화해낸 박희순 그리고 이 영화의 또 하나의 재미는 응답하라에서 순둥순둥 한 박보검 아버지 역의 최무성이 광기 어린 약장수 살인범을 연기한 것입니다. 시간이 지나고 지금의 이미지를 생각하면서 떠올려보면 재밌게 다시 볼 수 있을 것 같아요.

박희순-인터뷰
박희순-인터뷰

 

그리고 2012년 개봉한 영화 '간기남'에서 박시연과 함께 주연을 맡아서 영화가 끝날 때까지 지루할 틈 없이 박희순의 그동안 쌓아온 연기 내공을 잘 보여줬다고 생각합니다. 연기도 잘하고 만들어온 캐릭터도 좋지만 완전한 주연급으로 올라서기에 뭔가 아직 찰떡같이 들어맞는 작품을 못 만나 서일 까요 영화를 보는데 연극 연기를 하는 듯한 느낌이 들어서일까요 팬으로서 조금 아쉬운 마음입니다. 하지만 어느 작품에 출연하더라도 자연스럽게 녹아드는 것만 봐도 명품 연기는 누구나 인정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박희순-손인사
박희순-손인사

 

2018년에는 영화 '1987'을 통해 백상 예술대상에서 남자 조연상을 받게 되는데 앞으로는 정말 좋은 작품 좋은 역할로 그동안 쌓은 진가를 터트릴 순간이 오기를 팬으로서 기대해 봅니다. 현재 소속된 박희순 소속사는 얼마 전 글을 썼던 박신혜와 같은 솔트엔터테인먼트라고 합니다. 같은 소속사에 김정화, 김지원도 속해 있다고 합니다. 그럼 배우 박희순 씨의 승승장구를 기대하며 프로필, 키, 몸무게, 나이, MBTI, 작품 등 다양한 정보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박신혜 프로필 키 나이 학력 결혼 배우가 된 이유 등 다양한 정보

박신혜 씨가 출연한 작품들을 재밌게 봐왔기 때문에 이번에 프로필에 대해 정리하면서 흥미가 있었고 또 재밌었던 것 같습니다. 배우 박신혜 프로필에 대해서 키와 나이, 학력, 결혼, 배우가 된

starcoaster.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