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심분야

배우 지창욱 프로필 키 나이 몸무게 작품 수상 등 다양한 정보

by StarCoaster 2022. 2. 22.
반응형

배우 지창욱은 훈훈한 매력과 함께 멜로와 액션을 넘나드는 연기로 대중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는 배우입니다. 배우 지창욱의 프로필, 키, 나이, 작품 등 전반적인 정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예전에 티브이에서 지창욱이 출연한 드라마가 인기일 때 보면서 신인인가 보다 했는데 그 신인이 이제는 많은 인기를 가진 주연급 배우가 되었네요.

지창욱-메인
지창욱-메인


배우 지창욱의 키는 브라운관과 스크린에서 볼 때 생각했던 것보다는 크지 않은 편인데요. 저는 180cm 이상을 생각했었는데 178cm라고 합니다. 지창욱 몸무게는 보기에도 마른 편인 것처럼 65kg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마른 편이라 키가 더 커 보일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어느 정도 마른 편이어서 얼굴에 날렵한 라인의 이목구비가 꽃미모를 더 부각해 준다는 생각이 듭니다.

지창욱-흐릿
지창욱-흐릿


학창 시절부터 어머니와 생활하였고 반려견이 있습니다. 배우 지창욱 반려견 이름은 꼬마인데 견종은 베들링턴 테리어라고 하네요. 어머니와 팬들에 대한 사랑이 각별하다고 하며 작품으로 인연을 맺은 이덕화가 각별히 아낀다고 하는 걸 보면 배우 지창욱이 마음이 따뜻한 배우가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

지창욱-가르마
지창욱-가르마


배우 지창욱 혈액형은 AB형이고 경기도 안양시가 고향입니다. 마찬가지로 안양시의 신성중학교와 신성고등학교를 졸업하였으며 단국대학교 공연영화학과에 진학하였습니다. 지창욱 나이는 1987년 7월 5일생으로 알려져 있는데 피부도 좋고 날렵한 선이라서 확실히 나이보다 동안인 것 같습니다. 소속사는 글로리어스 엔터테인먼트입니다.

지창욱-굴욕각-미모
지창욱-굴욕각-미모


2008년 독립영화 '슬리핑 뷰티'로 데뷔하였습니다. 슬리핑 뷰티는 충격적인 스토리의 독립영화인데 입양된 여주인공이 양부에게 학대를 당하고 임신까지 하게 됩니다. 양부에게 아들이 있는데 바로 지창욱입니다. 지창욱의 꽃미모는 이미 데뷔작부터 빛나더라고요. 충격적인 소재인데 그래서인지 결말이 궁금해서 계속 보게 되는 영화였습니다.

해맑은-지창욱
해맑은-지창욱


데뷔 이후 드라마 '솔약국집 아들들'에서 주연급인 막내아들을 연기하며 입지를 굳히고 이듬해에는 '웃어라 동해야'라는 드라마에서 또다시 주연을 꿰차며 주연급의 이미지를 각인시켜 줍니다. 당시 이 드라마는 인기가 많았는데요. 시청률 40%대로 1위였는데 주연이었던 배우 지창욱의 인기 또한 고공행진을 달렸습니다. 이 드라마를 통해 배우 지창욱은 kbs 연기대상을 수상하게 되고 이어 '무사 백동수'에서 백동수를 열연해 sbs 연기대상을 수상하게 됩니다. 그러고 보니 후에 mbc에서 방영한 배우 하지원 주연의 '기황후'를 통해 mbc 연기대상을 수상하였으니 3사의 연기대상을 다 받았네요.

지창욱-바이크
지창욱-바이크

 

데뷔 이후 드라마를 통해 많은 사랑을 받기 시작한 배우 지창욱은 가끔씩 드문드문 스크린에 모습을 비출 분 거의 브라운관에서만 보였던 것 같네요. 실제로 연극을 많이 좋아하며 그러다 보니 뮤지컬 공연장에서 지창욱을 봤다는 인증글이 한 번씩 올라오는 편입니다. 조승우의 찐 팬으로 뮤지컬 '지킬 앤 하이드'를 보러 갔다가 사인을 받아서 성덕이 되었다고 하네요.

지창욱-케이크
지창욱-케이크

 

수많은 드라마를 통해 브라운관을 종횡무진하며 인기 고공행진을 이어간데 비해 스크린에는 모습을 거의 비추지 않아 아쉬운 생각이 듭니다. 배우 지창욱이 주연으로 출연한 작품은 영화채널에서 자주 나오는 '조작된 도시' 정도인 것 같네요. 영화 '조작된 도시'는 현실인 듯 판타지스러운 액션 영화인데 저는 참신한 소재라는 느낌을 받아 재밌게 봤던 기억이 납니다. 이후에도 티브이에서 나오면 멈춰서 한 번씩 보곤 하는데 지창욱의 연기와 함께 연기하는 감초 연기자들을 보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지창욱-가르마-셀카
지창욱-가르마-셀카

 

드라마에서 훈훈하고 젠틀한 이미지를 자주 보여준 것과 상반되게 '조작된 도시'라는 작품에서는 공포에 떠는 모습과 액션 그리고 카리스마 있는 리더의 모습까지 다양하게 멋진 연기를 보여줍니다. 소화할 수 있는 연기의 폭이 넓은 배우라는 생각을 많이 했던 것 같습니다. 배우 오정세가 악역을 연기하였으며 심은경, 안재홍, 김민교, 이하늬, 김기천, 김상호 등이 출연하였는데 왜 주연에 지창욱, 심은경과 함께 안재홍만 이름이 들어가 있는지가 조금 의문입니다.

지창욱-거울셀카
지창욱-거울셀카

 

하일권 작가가 그린 웹툰 원작의 넷플릭스 영화 '안나라수마나라'에서 주인공 리을 역을 연기하는데 저는 개인적으로 하일권 작가의 작품을 빠짐없이 다 봤기 때문에 넷플릭스의 원작에 충실한 영화 스타일을 너무 기대하고 있습니다. 머릿속에 떠올려도 지창욱의 리을 역할 캐스팅은 너무 매치가 잘 됩니다.

지창욱-꽃받침
지창욱-꽃받침

 

배우 지창욱은 팬들을 챙기는 예쁜 마음에 sns를 통해 소통도 활발히 하려고 노력하는데요. 코로나로 난리였던 시기에 1억 원의 기부를 하는 멋진 마음도 가졌습니다. 앞으로 스크린과 브라운관을 넘나들며 좋은 작품을 많이 접할 수 있으면 좋겠다는 바람입니다. 배우 지창욱 프로필, 키, 나이, 몸무게, 작품 등 전반적인 내용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배우 김다미 프로필 키 나이 몸무게 MBTI 잠적 이상형 별명 학력 등 다양한 정보

배우 김다미가 처음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진 건 영화 '마녀'를 통해서였다고 생각합니다. 이 영화 한 편으로 상당한 인기와 이후 작품에서의 입지가 변하게 됩니다. 배우 김다미 프로필 키 나이

starcoaster.tistory.com

 

 

배우 정우 프로필 키 나이 결혼 자녀 인생작 작품

배우 정우는 동네형 같은 느낌으로 친근감이 생기면서 좋아하게 되었습니다. 정감 가는 사투리와 왠지 골목 지나가다 만날 것 같은 느낌인 것 같아요. 배우 정우 프로필 키 나이 결혼 자녀 짱구

starcoaster.tistory.com

 

반응형

댓글